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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소비 하는 어른들, GG세대를 알아보자

by 생각의봄날 2025. 2.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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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마케팅 업계에서는 MZ세대를 넘어, GG세대가 가장 주목 받고 있대요. GG세대란, 1950년에서 1971년 사이에 태어난 이들을 포함하는데요. 은퇴를 앞두고 있거나, 은퇴 후 왕성하게 경제적으로나 사회적 활동을 이어나가는 세대입니다. 소비시장의 새로운 큰손으로 떠오른 GG세대의 특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 GG세대 대표 키워드 ]

감성나이

미투소비

셀프부양


감성나이

GG세대의 소비는 '감성나이'를 우선하는 행태를 보입니다. 생물학적 나이보다 10년 더 젊은 감성으로 생활을 즐기는데요. 이를 반영하는 듯, 소비를 하는 성향도 달라집니다. 건강과 외모 관리에 아낌없이 투자하며 고급 소비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는 것이 특징인데요. 고가의 자동차, 프리미엄 가전, 명품 등 내구재를 선호하고 여행과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해요. 뿐만 아니라 건강과 미용을 위한 이너뷰티 제품 시장도 GG세대를 겨냥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개인 맞춤형 식단과 보조식품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것도 GG세대의 특징이에요.

 

미투소비

기존의 시니어 시장과 달라진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GG세대는 자신의 실제 나이를 10살 정도 더 어리게 인식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따라서 실제 나이보다 10년 어린 연령대에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하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GG세대는 롤모델을 따라 소비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GG세대의 동경의 대상으로 한 마케팅이 유효할 것으로 보여요. 

 

셀프부양

GG세대는 부양받는 것보다 셀프 부양과 관계쌓기 욕구가 크다는 특징이 있습니다.따라서 자립적이고 독립적인 생활을 지원하는 상품을 제시하는 것이 효과적고요. 소셜 활동과 커뮤니티 연결을 강화하는 전략도 중요해질 것으로 보여요. GG세대는 "외로움은 최고의 적"이라는 인식을 강하게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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